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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年1月15日 (火)

쇼 후기의 가족 상

32814372  "일본의 서민들은 신문이나 텔레비전의 정보를 믿고 너무 자신의 주변 견문을 신용하지 않고, 의심도 스스로 알아보기를하지 않는다. 매스 미디어를 잘 보면 대도시의 인텔리 남성 있 이렇게 이다. 일반의 인식이 잘못의 원인은 언론 보도의 책임 일 것이다. 한편, 시민에게도 책임이있다. 타인 지향성이 강하고, 활자와 TV 보도의 권위에 약하다. 보도를 머리에서 믿는 것은 자기 나름대로의 견문과 가족관과 삶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초등학교에서의 비판을 불허하는 교육 방법의 결과이며, 지역 사회에 뿌리 내린 나름대로의 원칙을 세우려하지 모호한 태도가 무 비판적 환상을 만들고 있다고 말할 수있다 "("쇼 후기의 가족 문제 ", 유자 雍彦, 미네루봐書房, p344)라고하는 것은, 이번 중의원 선거 결과 에 현상하고있다. 경제적 보수화는 이념적 보수화에 시너지 효과를 보인 것이다. 위의 책을 독료하여 가족이란 무엇인가 재고하게되었다. 전쟁의 가족 문제를 어둡게하는 원흉의 두개는 가족 생활의 가난과 개인을 묶는다 ​​집 제도였다 (p355). 전쟁의 가족 4 분의 3은 절대적으로 가난한 가족 이었지만, 쇼와 후기에는 "일억 총 중류 시대"에 변천했다. 저자의 시대 구분은 패전 후 빈궁 혼란기 (~ 1950 년) 전후 부흥기 (~ 1965 년), 경제 성장기 (~ 1988 년)의 세 구분되어있다. 이론은 아니지만, 모두 전쟁이 얽혀있다. 이것은 여기에서 논의한다. 저자의 제언은, 쇼와 말기에 봉착 한 이상적인 가족 상에있는 인간 관계의 천박을 극복하고 마음의 의지로 생계로 가족 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생각을 더해 그 실현을 도모하도록 노력이다 (p349 ~ p350). 그러나 1986 년간의 버블 경제는 1990 년에 붕괴하고 일본 경제는 '잃어버린 20 년'이 불경기의 혼미 아래에있다. 헤세이 가족상은 빈궁을 다한 시작했다. 마르크스의 담론에 반해 가족은 없어지지 않는다. 그렇지만, 이윤 추구를 위해 금융 자본은 항상 가족의 해체를 주도한다는 것은 틀림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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